티스토리 뷰


오는 정리해드릴 정보는 우리카드결제 009 출금내역 정체 입니다.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것 때문에 당황하셨던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009 숫자로만 나오니 이용자들 입장에서


내가 사용한 금액이 아닌데? 뭐지? 라고 생각하며 불안할 수 있겠죠?


알고나면 별거 아닌데 우리카드는 왜 이부분을 이렇게 표시하는 걸까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저도 궁금해서 정보를 찾아봤는데 두가지중 하나라고 하네요.


첫번째, 연회비


신용카드 사용하면 연회비가 1년에 한번씩 빠져나가자나요~


우리카드결제 009 라고 나오고 빠져가는 금액이 연회비일 수 있습니다.





숫자로 표시할게 아니고 연회비 라고 나오게 찍어주면 안되나요? 그렇게 나오면


사람들이 불안해하지 않일텐데 말이죠. 1년에 1번 연회비 나가는거 모르는 사람 없자나요.





두번째, 후불교통카드요금


후불교통카드가 설정되어 있으면 우리카드결제 009 라고 표시 되고


한달치 교통카드요금이 빠져나갑니다.


이것도 그냥 사람들 알기 쉽게 후불교통카드 이용요금 이렇게 표시해 주면 안되는걸까요?





충분히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으니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런거 어디서 결제 된건지 잘 확인해 보지 않아서 몰랐었는데


이렇게 찾아보는 분들도 있구나,,조금 반성했습니다.


카드사에서 알아서 빠져 나갔겠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한번 잘못된 일이 있었어서 얼마전부터 확인하고 있는데 이거 은근 귀찮네요.


카드사가 100% 맞는건 아니다, 이 생각이 있으니 확인해야 될 부분이 많아 졌습니다.


009 번호 어떤 출금내역인지 이제 아시겠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연회비 아니면 후불교통카드요금 빠져나가 거에요.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