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 주제로는 한번도 올려드린적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이제야 올려드립니다.


불교 경전 중 제가 근심걱정이 있을 때 마다 듣는 천지팔양신주경독송 이에요.


불교 경전도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요,


저는 천지팔양신주경독송이 들어보니 잘 맞더라구요.


평소 생각도 많고 걱정도 많은 성격이라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천지팔양신주경은 악귀를 쫒는 경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그런 것 보다


걱정이 많을때 효과가 좋다고 생각해서 듣는편이에요.


세번만 정성스럽게 읽어도 원하는 것 성취할 수 있다고 하니 들어보면 좋겠죠.





천지팔양신주경독송을 찾아보면 여러 스님들이 올려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영인스님 독송이 좋더라구요.


다른 스님들이 하신 독송도 들어보고 싶은 분들은 들어보세요.


저는 영인스님 독송이 좋아서 제가 듣고있는 것으로 그대로 올려드립니다.


영인스님 다른 독송들도 들어 봤는데 하나같이 마음이 편안해 지더라구요.





영인스님 천지팔양신주경독송 입니다.


연속듣기라서 재생할 필요없이 12시간 재생됩니다.


영상이 재생되고 5분 뒤 부터는 검은색 화면으로 바뀝니다.




천지팔양신주경 영인스님<유튜브>





귀신을 쫒아내는 경전으로 알려져 있지만 꼭 그럴때 사용하는게 아니라고 말씀드렸자나요.


걱정이 많을때, 사업 시작할때, 집에 아픈사람이 있을때 등


힘들거나 바라는 것이 있을때 진심을 다해서 읽어보면 도움이 될꺼에요.


1년에 한번 들을까 말까 했었었는데 올해 들어서는 1달에 한번 정도는 들었던 것 같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힘든 상황이 계속 생기네요, 저만 그런게 아니고 다 같은 마음이죠?


이럴때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불교 경전 만한것도 없습니다.


천지팔양신주경이 아니더라도 내용을 이해하고 나에게 잘 맞는것 찾아서 한번 들어보세요.





오늘은 9월의 시작입니다.


2020년이 시작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9월 이네요.


올해는 아무것도 없이 그냥 지나가는 해인것 같아요.


1년 내내 마스크 착용에, 어디 바람 쐬러도 한번 못가보고


이렇게 끝나버릴것 같네요.


좋아지더라도 내년은 돼야 되겠죠? 답답합니다.





올려드리고 나니 잘 올려드렸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주제를 처음 올려드려서 괜찮을까 싶었는데,


시기상 좋은 주제였던 것 같습니다.


마음 안정에 도움 되시라고 올려드리는 것 이니 들어도보 싶다면 편하게 들어보세요.


한번 들어보시고 내용은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내용을 알고 듣는것이 모르는것 보다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