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준비한 정보는


현대카드 앱카드 사용처 정보입니다.


최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앱카드 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결제가 안되는거 아니겠어요?


앱카드 나온지가 언젠데, 동네 슈퍼도 아니고 병원에서 결제가 안되는걸까?


의문을 갖고, 사용처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찾아보니 되는곳도 많지만 안되는곳도 많네요.


그리고 중요한거 한가지 결제가 되는 사용처더라도 결제하는 담당이 모르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따지고 할 수 없으니 답답한 부분이에요.





현대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은 3가지 입니다.


바코드결제, NFC결제, QR코드결제 이렇게 3가지에요.


결제방법에 따라 사용처가 다릅니다.


먼저 바코드결제 사용처부터 알려드릴께요.


대형마트, 백화점, 패션.뷰티, 커피전문점, 음식점, 편의점 등 다양합니다.


여기 사용처에 나와있지 않더라도 결제되는 곳이 많으니 결제할때 문의해 보세요.





대표적인 업체들을 정리해 놓은거에요, 개인업체들까지 모두 정리할 수는 없겠죠?





대형마트 중에는 이마트가 빠졌네요. 이마트 결제 안되나요? 될 것 같은데,


백화점도 롯데만 되는건가요? 이것도 확인이 필요해 보이네요.





스타벅스도 안되나요?  투썸도 안되고?


음,,여기 나와있는 사용처만 되는거라면


사용처 늘리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가 너무 좋아서 자주 사용하는데 삼성페이는 다 되거든요.





음식점도 나오고, 편의점도 있네요.


다행히도 편의점은 국내 대표 4곳 모두 결제 가능합니다.





다음은 NFC결제 사용처 입니다.


편의점과 뷰티 밖에 없네요.


제가 현대카드 앱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알겠네요.


현대카드를 주 카드로 사용하지만 대부분 삼성페이에 등록해 놓은 것으로 결제합니다.


현대 앱카드는 결제 안되는 곳이 너무 많았거든요.


조금 나아졌을줄 알았는데 지금 사용처를 살펴보니 아직 한참 멀었네요.





마지막으로 QR코드결제는 음식점이나, 상점에 있는 QR코드를 확인하면 됩니다.


사용처 정보를 정리하기는 했는데 너무 안되는 곳이 많아서 괜히 정리했나 싶기도 하네요.





유명한 프렌차이즈에서도 결제가 안된다면,


병원에서도 결제 안되었던게 이해가 됩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저에게는 삼성페이가 있으니까요.


삼성페이는 안되는데가 없네요. 동네슈퍼도 결제가 되더라고요.


어차피 현대카드 사용도 삼성페이에 카드등록해서 사용해도 되는거라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오늘 정보를 알아본건 삼성페이 사용안하면서 앱카드만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거자나요, 그래서 정리해 드린건데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아 보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