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짧은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최근 이번호 저번호 다양한 번호로 국제전화 스팸 엄청 오네요.


그 중 하나가 국제전화 0061877 번호 입니다.


다른 번호들은 찾아보면 정보가 어느정도 나오는데 이 번호는 자세한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니 역시나 예상했던 결과네요. 별거아니에요.


어떤 번호 인지만 알려 드리고 짧게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006 번호는 통신사식별번호라고 말씀드렸었죠.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전에 올려 드렸던 이 글을 보세요.


국가번호 국제번호 006 정체 알려드릴께요


그럼 이제 뒤에 붙은 1877 번호에 대해 알아봐야 하겠죠, 이 부분은


국가번호가 붙는 자리입니다. 그렇다면 1877 중 어디까지가 국가번호 일까요?


국가번호는 최대 3자리를 넘어가지 않아요.


그러니 최대 해봐야 187까지 국가번호 겠네요. 그래서 순서대로 알아봤습니다.


187 없는 국가번호, 18 없는 국가번호, 1은 미국, 캐나다 입니다.





답이 거의 다 나왔습니다. 1은 국가 번호이니 뒤에 877 번호가 뭔지만 알면 모든것을 알게 되는 것 입니다.


끝까지 찾아보니 877은 수신자부담 번호였습니다. 080 수신자부담 처럼 붙이는 번호인 거에요.





종합해 보면


006(통신사식별링크)1(국가번호)877(수신자부담번호) 이렇게 되겠네요.


그렇다면 받아야 될까요? 당연히 받으면 안되겠죠?


미국, 캐나다에서 걸려올 전화가 있는게 아니라면 절대 받지 마세요.


뭐 실수로 받더라도 수신자부담 전화라서 잠깐 걸려오다가 끊기고 통화 계속 하겠냐고 물어봐요.


물론 우리나라 말로 물어보는건 아니니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지만, 수신자부담이라는 느낌이 딱 옵니다.





거절하면 바로 전화 끊기니까 실수로 받더라도 긴장하지 마세요. 손해 볼거 없습니다.





명절 다가오니 아주 스팸이 난리네요.


어제 새벽에는 누가 구글 계정 접속하려고 시도한다고 메일도 와있더라구요.


아,,제발 나쁜짓 좀 하지 맙시다,,그냥 좀 평범하게 사세요.


남에게 사기쳐서 잘 먹고 잘 사는 사람 몇 없습니다. 착하게 사세요. 정보 보시고 절대 속지 마세요.


댓글